2015 민방위 지역특성화 시범훈련 와룡면 아네트의 집 화재대피 훈련 실시

작성자
아네트의집
작성일
2015-10-22 01:03
조회
570
기사출처 url : http://www.ugn.kr/coding/view.asp?seq=57784



이번에 실시한 아네트의 집 화재대피 훈련은 장애아동 스스로가 화재발생 시 초기에 대처할 수 있는 행동요령과 민·관의 화재진압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역점을 두고 실시됐다.



또한, 이번 훈련을 통해 초기대응 단계부터 수습복구까지 각 분야별로 역할과 임무수행 능력을 키우는 한편, 서로간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유사시 신속하게 화재를 진화하고, 지휘체계를 점검하는 등 실전적인 화재대비 지역특성화 시범훈련을 실시했다.



훈련 종료 후 시설아동들이 소화기 체험과 소방차 발수를 직접 시연했으며, 유관기관 합동으로 아네트의 집에 대한 전기점검과 옥외에 설치된 대형LPG시설에 대한 설명과 점검을 통해 시설 직원과 장애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.



안동시 관계자는 "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실제상황을 가상하여 실전적 훈련에 주안을 두고 실시한 이번 시범훈련은 지역주민이 실제 참여하고 실습해 봄으로써,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생활 속 화재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"고 소감을 밝혔다.